블라디보스톡에서 즐겨찾기 할만한 앱 & 웹

KNOWHOW

블라디보스톡에서 즐겨찾기 할만한 앱 & 웹

0 35
어느 곳이든 낯선 곳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만나는 게 택시가 아닐까요? 말이 통하지 않는 곳에서 택시를 타고 원하는 장소에 가기란 쉽지 않은 일인데요. 러시아, 특히 블라디보스톡에서 택시 탈때 꼭 필요한 앱이 바로 얀덱스 고(Yandex Go /Яндекс)와 막심(maxim) 입니다. 둘 다 영어버전 있고 한국 카카오택시랑 비슷한 시스템이라 어렵지 않습니다. 음식 배달도 가능하고 택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서 블라디보스톡에 살면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.

러시아판 구글맵인 2GIS( 2ГИС)도 필수 앱이죠. 장소 검색이 현지에 최적화 되었기 때문에 구글로 검색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. 특히 이 앱은 버스탈때 유용한데요. 버스 노선이 자세히 되어있고 노선별로 도착 예정시간, 현재 주행지점이 한 눈에 보입니다.

블라디보스톡에 장기체류할 목적이라면 Fapost(farpost.ru/vladivostok)와 vl.ru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세요.

farpost.ru는 한국의 교차로와 같은 사이트인데요. 부동산 매매, 임대는 물론 중고차, 각종 물품을 사고팔 수 있는 직거래 사이트 입니다. 이 사이트를 둘러 보는 것만으로도 러시아 사람들의 소비행태를 알 수 있다고 한다면 조금 과장이겠지만 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물건을 사고팝니다.

vl은 블라디보스톡 지역 언론입니다. 날씨, 환전, 단수 등 생활정보는 당연하구요. 각종 사건사고, 행사 안내를 빠르게 전달하기 때문에 현지 사정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다른 나라에 산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크지만 유용한 앱과 웹을 잘 활용하면 그 두려움의 크기는 작아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.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